트래픽 공격 이건 예의가 아니죠
포스팅이 뜸했는데요 요즘 일이 너무 바빠기도 하고 재오픈을 위해 준비를 하르나 티스토리는 10일 좀 넘게 못하다 오늘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코로나인데 다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계속 이말을 하고 싶었지만, 적을 시간이 없어서 밤 늦은시간에 작성을 하네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은 만나곤 합니다. 저역시도 우연히 좋은 기회를 얻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블로그를 접하게 되었고, 팀에 들어갈 수 있기도 하였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팀 이외에도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제가 부족한 정보, 모르는 정보, 누가 왜 더 상위에있는지, 누가더 잘하는지, 항상 찾아보고 노력했습니다.
과거, 블로그를 운영할때, 제가 직접가서 찍어온 사진을 무단 도용한 사람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물론 사진 저작권을 표시 해두었지만, 그대로 들고가는 사람들도 있었고, 하다못해 모든 사진들을 다 똑같이 쓰시는 분들까지 별에별 사람들을 다 만나봤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이며, 제가 소유권, 저작권을 증멸 할 수 있는것은 유일하게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 말고는 없었습니다. 키워드, 글 내용 제가 소유하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뭐라할것도 아니고, 지금 당장에도 키워드는 모두가 돌려 쓰고 있으며 서로 상위 쟁탈전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블로그를 보다보면 서로 서로가 누군지 알고 어떤 분이 작성하였는지, 어디 팀인지, 누구인지 대충 아시는 분들끼리 서로 알것이라고 생각이드는데요.
나름 재미있습니다. 무조건 제가 1등하는것도 아니고, 제가 밀리는 분들도 있고 간혹 그분들을 이겨볼때 재미도 있고, 여러가지 연구를 하여 다양하게 글도 써보고 팀원들이랑 정보를 조합해보기도하고요.
과거 어렸을때 재미있게 블로그를 점차 점차 해보다, 이후 군대에서도, 이후에도 여전히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한지 약 7년이 되었으니, 이미 작성한 글도, 2만개가 훌쩍 넘었더라고요.
키워드야 겹칠 수 있고 저보다 정보가 좋거나 잘배우거나, 머리가 좋으신 분들은 당연히 위로가실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저도 끊임없이 도전해보고 좋은 서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트래픽 공격은 정말 하시면 안됬었습니다. 티스토리는 트래픽으로 문제될 일은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다양한 블로그에서 저의 블로그에 들어옵니다. 물론 주소 뒤에 m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며, 하루 몇만명이 들어오는 제 블로그에서도 간혹 m이 보일정도이니 얼마나 많은 분들이 들어올까요.
제가 알고있는 몇몇 분들도 아마 이 글을 보실겁니다. 제 블로그들을 자주방문해주시니까요. 탓할 생각 없습니다. 키워드가 제 소유권도 아니고, 저도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저는 티스토리를 하는것이 다가 아닙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도 운영을하고 어플도 운영을 하고 있다보니 신경을 다 쓸 수 없는데요. 물론 혼자하면 불가능하지만 팀이기에 가능합니다. 즉, 제 개인을 건드신것이 아닌 팀을 건드신겁니다.
물론 저는 방문자가 계속 늘어나다보니, 트래픽이 항상 부족한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항상 돈을 넣어 추가하기도하지요. 12시 떙하면 사이트가 터지는것은 너무하지 않습니까. 그것도 1주일동안
키워드? 얼마든지 들고가십쇼 제 개인 재산 아닙니다. 사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와 문제없는 이미지니 들고가셔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뭐 어자피 워터마크 넣어도 들고가실분들은 잘 들고가셔서 포기했기도 하고, 시간만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이니 뭐라 할게없습니다.
시작된 트래픽공격, 처음에는 단순히 사용자가 늘어난거같아서 돈을 추가 하며 트래픽을 추가 하였습니다. 은근히 이 가격도 많이들어갑니다. 상위 블로거들은 서로가 서로를 뻇고 뺏기기 때문에 누굴 탓할 생각도, 서로 터치한적도 없기에 저도 암무적인 룰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건아니죠. 추가를 많이 하면, 시간이 좀더 걸릴 뿐 결국 서버를 터트리시더라고요
사실 상, 실시간 검색어를 자동으로 하시는 분들, 쿠팡으로 자동으로 하시는 분들 문제없는거 압니다. 뭐 서로가 열심히 활동하고 정보를 알아내서 하는것이니까요.
저도 코딩 공부를 하지만 누구나 쉽게하는건 아니지요, 누구나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에, 그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타인이 편해질수도 불편해질 수도 있는 점이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 탓을 하는것을 이해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악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저희 팀 자체를 마비시킴으로써, 일 평균 방문자가 겨우 18000명입니다.
블로그 관련해서 서로가 문제가되는일도 있으며 저도 경고를 한적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키워드 겹치는건 상관없지만,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은 변경해달라고 요청을 하니 변경을 하시기도 하였고요. 이 후 몇몇의 블로그는 사진을 모두 변경하여 제가 다시 글을 작성하여 상위에 올려던 적도 있지요.
공격하신 분은 물로 카페나, 다른 아이피로 하셨겠지만, 특정아이피를 차단해서 해결될것이 아니라는것도 압니다. 아마 펍코드나, 여러가지 방면에서 제 블로그를 아시겠죠.
솔직히 크게 문제될게 없는것도 알고, 문제될게없는것도 알지만 트래픽 공격은 로그가 남습니다. 그걸 제공받는 자료도 있고요
23만 조회는 진짜 너무하자나요 아이피도 풀로 공개가 되긴하지만 바꿧을거라 생각합니다. 안하신다면 없던일로 하겠습니다.
키워드? 사진? 얼마든지 들고가세요, 그래도 금전적으로 트래픽을 계속 추가를 해야한다면 이 역시 문제의 요소가 될것입니다.